프랑스 생활백과
10년 가까이 외국에서 살면서 제가 가장 부러운 사람은 가족 중에 프랑스인이 있는 사람, 정확하게는 생활의 지식을 알려줄 사람이 주변에 있는 사람 이었습니다.
이 글을 보는 여러분들 중에는 아마 한국을 떠나 외국으로 가실 분들이 있겠지요. 해외 생활을 하다보면 한국과는 다른 것들이 주변에 너무나도 많습니다. 유학 초기에는 행정처리, 병원가기 등등 모든 것들이 모르는 것 천지였고, 이런 것들을 주변에서 알려줄 사람이 있다면 나의 유학생활은 더 풍족하지 않았을까 항상 생각했습니다.
비록 저는 개고생을 했지만 이 글을 보는 여러분 만큼은 풍족한 유학생활을 하길 바라기에 이 "생활 백과"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 생활백과는 지금까지 살아온 저의 경험담과 앞으로 살아갈 경험들을 담을 객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이 될 것입니다.
지름길 프랑스어 블로그에 대해
지름길 프랑스어는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프랑스어 공부자료를 목표로 2017년 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프랑스어 문법, 표현, 숙어, 속담, 사는 이야기 등을 주기적으로 포스팅하여 정리하고 있습니다. 저의 작은 프로젝트를 응원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지름길 프랑스어 서버 운영비에 사용되며 더 질 좋은 글 작성에 보탬이 됩니다.